겨울철 정전기 줄이는 방법 10년동안 사용했던 여러가지 경험
겨울철 정전기가 유독 심한 사람이 있는데 제가 그중에서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항상 날씨가 추워지면 고통을 받고 정전기의 공포로 철 재질의 물건을 보면 만지질 못하는데 정말 온갖 방법을 동원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방법들과 실제로 효과가 있었던 물건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겨울 정전기 줄이는 방법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정전기 줄이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물건들을 소개해 주는데요, 대부분이 광고성 물건들이라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직접 하나의 물건당 최소 1~2개월씩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겨울 정전기 줄이는 아이템 정전기 방지 팔찌
정전기 방지 팔찌를 본 순간 이런 아이템이? 뭔가 혁신적으로 보이기도 하고 매일 손목에 끼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정전기가 통하지 않는다면야 이정도의 불편함은 충분히 감수하겠다 결심했습니다.
그나마 정전기 줄일 수 있는 아이템중에서 방지 팔찌가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이것도 100% 자신있게 이야기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조건 정전기가 통하지않는다! 그런건 아닙니다.
말 그대로 정전기의 데미지를 절반 이상 감소시키는 아이템이라고 설명하는게 확실할 것 같습니다. 맨살에 심할 경우 스파크가 튈 정도로 데미지가 심했지만 살짝 따끔(?)한 맛으로 줄여져서 무서움이 조금은 줄어들었습니다. 외관상 팔찌가 그다지 예쁘지 않고 불편하게 끼고 다녀야 한다는 점에서 한 해 착용하고 다녔지만 지금은 방구석 어딘가에 숨어있어요.
겨울 정전기 줄이는 아이템 클립과 옷핀 끼워두기
클립을 옷에 끼워두면 정전기를 줄여준다는 말을 듣고 양쪽 손목부분, 옷의 사이사이 1개만 거는 것이 아니라 5개 이상을 끼워본 적이 있습니다.
겨울 정전기 줄이는 아이템 피죤
섬유유연제를 넣고 세탁하면 정전기가 줄어든다는 말도 있습니다. 평소에도 주말에 빨래할 때마다 섬유유연제를 넣는데 향긋한 냄새가 날 뿐 똑같이 정전기는 발생했습니다.
겨울 정전기 줄이는 아이템 열쇠나 정전기 제거(방출)기
한창 차량을 가지고 출퇴근 할 때 자동차 문고리에 손을 대는 것이 매일 공포였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정전기 제거기를 2개 구입했었는데 일단 가지고 다니는 것 자체가 귀찮고 문고리에 손을 대기 전 항상 열쇠를 꺼내어서 손잡이 부분을 톡톡 쳐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불빛이 번쩍! 하면서 정전기를 흡수하긴 하는데 손에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걸 보는 공포감 자체가 상당히 큽니다. 각종 철제 문을 만질때마다 열쇠를 꺼낼수도 없고 귀찮아요.
이런 귀찮음을 감수한다면 확실하게 정전기를 줄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기는 합니다.
그 외 정전기 줄이는 시도들
살이 많은 사람들은 정전기에 민감하지 않다는 과학적인 결론을 아시나요? 비만인 사람들은 정전기가 실제로 크게 와닿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강제로 살을 찌울수도 없는 노릇이고 핸드크림을 바르거나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라는 것도 확실히 맞는 말입니다. 습관적으로 핸드크림을 자주 바르고 다니는데 예전보다 정전기의 발생 빈도가 줄었고 데미지도 상당히 반감되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여기다가 물을 잘 마시지 않는데 억지로라도 자주 마시려고 노력하니 최근에는 정전기에 대한 공포가 상당히 많이 줄었어요.
옷을 벗을 때도 정전기가 심해서 불을 끈 어두운 상태에서 옷을 벗으면 불꽃놀이를 할 정도였습니다. 분무기로 물도 계속 뿌려보고요, 정전기가 너무 싫어서 온갖 방법들은 모두 해본 것 같습니다ㅋㅋ 아마도 몸에 지니고 있는데 100% 정전기를 없애주는 아이템이 생긴다면 떼부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누가 좀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