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모요 모두의요금제 개통 간편신청 사용후기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로 모요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모두의요금제 사이트는 제가 알뜰폰으로 바꾸면서 지금까지 세 번 요금제를 갈아탔고 2년째 아직까지 잘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개통하는 방법과 간편신청 사용후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모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수많은 요금제들이 있는데 일단 알뜰폰을 구매하고 사용할 준비가 되어야겠죠. SK나 LG, KT를 이용하고 있다면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를 위해서 마음먹고 기존의 통신사를 해지해야 합니다. 해지위약금이 나오는지 확인하고 기존의 통신사를 먼저 해지할 필요 없이 모요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 유심을 배송받고 개통하면 자동으로 해지를 해주고 신규 알뜰폰 통신사로 가입을 해줍니다.
모요 요금제 선택 방법
요금제를 선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본인이 하루에 어느정도의 인터넷을 사용하는지, 통화와 문자는 얼마정도 이용하는지 객관식으로 선택을 하면 추천해주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요금제 선택 방법은 요금제 랭킹에서 주간 랭킹 또는 월간 랭킹을 클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요금제가 어떤 것인지 보고 TOP5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주간 TOP20 요금제 중에서 상위에 있는 요금제를 보니 에리엘 음성기본 월 11GB+ 매일 2GB + 3Mbps 통화 문자 무제한에 LG U+망을 시용하는 LTE요금제가 월 18,150원이네요. 저도 지금 이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매달 2만 원이 채 되지않는 금액으로 통화와 문자 무제한(요즘 문자는 거의 안쓰니 통화 무제한도 좋죠), 매월 11GB 데이터에 매일 2GB를 부여하는 요금제니 일반 통신사에서는 절대 맞출 수 없는 상품입니다. 단, 가입하고 7개월 차 부터는 매달 38,500원으로 금액이 인상되기 때문에 요금제에 민감하신 분들은 7개월이 되기 전에 갈아타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알뜰폰이 활성화되기 전 초창기에는 알뜰폰 통신사의 가입 유치를 위해서 6개월간 요금에 0원인 상품도 많았습니다. 저도 Z다이렉트 6개월 0원으로 첫 알뜰폰 개통을 했었고 6개월마다 통신사를 바꿔주며 지금 이사를 두 번 하면서 세번째 요금제를 이용중입니다.
매달 11GB 용량이 부족할 경우 다른 요금제를 선택해도 일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대비 금액이 훨씬 저렴하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단점
알뜰폰 통신사의 단점은 인터넷이 아주 가끔 느리거나 끊길때가 있고 고객센터와 통화가 잘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차피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들은 게시판에 남겨놓으면 순차적으로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고 1년에 몇 번 고객센터에 문의하겠나요. 그런 불편한 점들을 모두 감안하더라도 준수한 인터넷 속도, 통화품질, 가격 덕분에 지금까지 불만없이 잘 이용중입니다.
또 한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은 유심칩을 구매할 때 두가지 중 하나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NFC가 지원되는 유심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NFC가 지원되지 않는 유심칩을 구매하면 지하철과 버스 등 교통카드 승하차시 태그 불가, 삼성페이도 NFC 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 유심과 금액 차이가 그리 크지 않으므로 꼭 NFC지원 유심을 선택해주세요.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 방구석연구소 사고력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