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Y75 기계식 키보드 레이니75 구매방법 후기 장단점
RAINY75라는 키보드를 들어보셨나요? 요즘은 키보드에 대한 애착이 다소 줄어들어 예전만큼 검색을 하거나 새로운 키보드를 자주 구매하지는 않지만 아직 리듬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끔 핫한 키보드가 출시되었는지 검색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23년 연말부터 지금까지 없어서 못판다는 키보드가 하나 등장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레이니75! RAINY75라는 기계식 풀 알루미늄 키보드인데요, 키보드의 스펙과 구매방법, 사람들의 후기들 리뷰까지 쭉 훑어보겠습니다.
RAINY75 기계식 키보드 스펙
현지에서도 1초만에 6000대 수량이 품절된 레이니75 키보드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풀 알루미늄
- 7000mAh 배터리(중옵의 경우 3500mAh)
- 반응속도 유선 2ms 무선 3ms / 블루투스 7ms
- 독특한 웨이트 백플레이트(거울면 강화유리)
- 5중 노이즈캔슬링
- 연결단자 C타입
- violet축 / wob축
- 1.8kg(풀 알루미늄이라 다소 무거움)
RAINY75 키보드 색상
나이트블랙, 갤럭시 실버, 치즈 화이트, 피치 핑크, 스노우문 블루, 치즈화이트/스노우문 블루, 피치 핑크/네온 퍼플, 디프 블루 총 8가지이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키보드의 재고들은 대부분 피치 핑크 또는 네온 퍼플 색상입니다.
사람들의 색상 선호도는 갤럭시 실버와 치즈 화이트를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다른 색상이 별로라는 것은 아니고 지금도 대부분 물량이 있기만 하면 구매가 이어지기 때문에 2차 품절대란이 일어났고요, 중고 거래에서도 13만원 이상으로 구입한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RAINY75키보드 구매방법
키보드가 나온 초창기에는 타오바오에서 구매한 사람들이 많았고 현재는 큐텐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qoo10.com/s/RAINY75?keyword=rainy75&keyword_auto_change=
RAINY75키보드의 장단점
뛰어난 가성비
사람들이 극찬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가격은 10만원 초반대로 이정도의 마감과 퀄리티를 뽑아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특히 키보드를 칠 때 특유의 말랑말랑한 소리가 좋았습니다. 유튜브에서도 실제로 타이핑을 하는 소리가 있으니 한 번 들어보시고 판단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예쁜 디자인
디자인도 정말 잘뽑았습니다. 가스켓 판스프링식 구조로 퓨얼한 타자소리를 들을 수 있고 75% 배열로 외관이 심플하면서도 키가 매우 촘촘하게 배열되었습니다.
우측 숫자열 제외
개인적으로는 우측의 숫자패드를 종종 활용하는 편인데 최근에 나오는 키보드는 사무용보다 게임용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우측 숫자열은 모두 제외되어 나오고 있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저만 아쉬운 부분인가요..?)
살짝 무거운 무게감
그리고 풀 알루미늄 재질이다보니 무게가 1.8kg으로 다소 무거운 편입니다.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집에서 데스크탑과 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겠습니다.
RAINY75 총평과 후기
오래간만에 충격적인 키보드가 나왔습니다. 레이니75는 현재 키보드 시장에서 매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인기있는 색상이 있을 경우 순식간에 품절이 될 정도로 매니아층 사이에서 1순위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아마 저도 조만간 구매하지 않을까 싶고 이미 관심종목에 담아두었습니다. 구매하게 되면 사용까지 해보고 후기를 다시 남겨보겠습니다.